진해 시루봉
2022. 1. 3. 17:09ㆍ300산
#254 시루봉 (경남 진해, 653m) - 234위/300산
산행일: 2022.1.3 맑음 (바람은 찬데, 가을날씨, 미세먼지는 좀 많음)
시루봉공영주차장 ▷해군쉼터 ▷바람재 ▷시루봉 ▷망운대 ▷편백숲쉼터 ▷해군쉼터 ▷주차장 (약 3시간 20분)
남해 고향집에서 1박하고 아침 6시반쯤 출발하여 8시반쯤 시루봉공영주차장에 도착했다. 공영주차장 위쪽에 공사중이라 등산로 들머리가 임시로 약간 바뀌었다. 그리고 시루봉은 시민들이 운동 삼아 많이 찾는 산인듯 했다. 물론 정상까지 가는 분은 많지 않지만 중간에 임도에는 월요일인데도 불구하고 걷는 사람들이 아주 많았다.
어제 뉴스에는 이번주 초엔 춥다가 후반에는 추위가 풀린다고 했는데.. 경남이라 그런지 추운 느낌이 거의 없어 옷을 너무 껴입은걸 후회했고, 땀을 너무 많이 흘렸다. 영하10 이하로 가지 않는 이상은 기모 등산복은 절대 입지말길 추천한다.
그리고 두꺼운 옷보다는 바람 잘 막는 얇은 잠바에, 장갑이나 넥워머를 활용하여 썻다 벗었다 해서 체온을 조절하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된다. 짐도 많아지지 않고..
이후 사진은 찍었는데.. 없어졌다. 여기서 해군쉼터까지 갔다가 올라온 길로 내려갔다.
시간적 여유가 좀 있긴 했지만, 무릎도 아프고 일찍 가서 쉬려고 무리하지 않았다. 무릎이 언제까지 버텨줄지 걱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