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7. 17. 19:48ㆍ300산
#230 청태산 (강원 평창, 1,194m) - 248위/300대명산
산행일: 2021.07.17 맑음
계촌리 ▷대미산 ▷청태산 ▷계촌리 (약 3시간 30분)
청태산을 쉽게 간다면 휴양림에서 환종주로 가면 쉽게 갈 수 있다. 그런데 휴양림 시설을 이용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스쳐 지나기만 하는데도 입장료와 주차비를 내야 한다. 크게 비싼건 아니지만 일단 기분이 나쁘다.
그래서 반대편에 있는 대미산을 이용해서 가는 등산로를 찾아봤고, 대미산에서 청태산으로 해서 휴양림으로 내려가는 산행기가 있어, 일단 청태산까지는 길이 있겠구나 싶었고, 카카오맵 상에도 하산길이 나오니 큰 어려움은 없을걸로 생각하고 감행했다. 결론적으로 이 길은 추천하지 않는다. 그냥 맘 편하게 휴양림으로 다녀오시라...
서울에서 5시에 출발하여 7시쯤 도착하여 산행시작
카카오맵 상 등산로가 정확하지 않다. 실제는 저런식으로 대미산에 오른듯 하다. 하산길은 임도를 새로 만드는 듯 하여 기존 등산로를 찾기 어려웠다.
다리 옆 구석에 주차하고 산행시작. 아침이라 그런지 시원했다. 다리를 건너서 진행한다.
가다보니 길이 없어지고 배추밭이 나온다. 배추밭 중간에 길을 만들어 놨다. 하지만 경계선엔 감전되는 전기줄로 울타리를 쳐놨다.
뒤돌아 찍은 사진. 배추작업하시는 분께 가도 되냐고 물어보고 왔는데.. 이 길이 아닌듯 하다. 다행히 전기를 꺼놨는지 감전은 되지 않고 울타리를 넘어 갔다.
그렇게 힘들진 않았지만, 길을 조금 헤매고 다녀서 체력을 많이 소모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잘못된 길로 갔기 때문에 휴양림을 통해 가시던지, 아니면 우리가 간 길은 참고만 하시고 다른길을 찾길 바란다.